골프채 드라이버 선택방법과 추천 순위
드라이버는 로프트, 라이시야각 조절 방식으로 메이저 브랜드는 출시를 많이 합니다. 피팅 브랜드들도 슬리브 타입을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도 있습니다. 슬리브라고 명칭이 있습니다. 헤드와 샤프트사이 연결해 주는 부품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아답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슬리브는 스탠다드STD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 설명드릴게요 STD의미가 스탠다드 입니다. 이상태는 제품명 출시 당시 이렇게 출시되고 중고, 양도 클럽구입시 이전 사용자가 위치를 변경해 놓을 수도 있으니 체크 하셔야 합니다.
브릿지스톤
서스펜션 코어라는 기술로 정가운데 스윗스팟의 영역을 확대한 기술입니다. 상세한 스윙 매커니즘만 생긴다면 스윗스팟은 자동적으로 맞게 되므로 개인적으로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커스텀오더로만 주문이가능한 드라이버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성용 동호회 브랜드중에서는 단연 최고라고 할수있습니다. 젝시오 남자드라이버 특징은 다른 브랜드에비해 가벼운무게와 동일 샤프트플렉스 대비 조금 더 약하다는 특징이있습니다.
타 제품명 SR강도를 사용했으면 젝시오는 SRS강도를 사용해야합니다. 핑과 비슷하게 젝시오도 치기편한 드라이버로 유명합니다.
핑 드라이버의 가장 큰 장점은 편안함 입니다. 많은골퍼들이 제일 편하게 스윙할수있게 무게중심이나 관용성부분을 높여 편하게다가갈수있는 이미지로 가격까지 편하게 형성되었습니다. 초보골퍼분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드라이버입니다. 높은 관용성수치와 슬라이스를 잡아주는 무게중심 헤드모양으로 많은 초보골퍼들의 악성 슬라이스를 잡아주는데 확실한 도움을 주는 드라이버입니다. 미즈노는 매번 신형드라이버가 출시되고있지만 우리나라에선 크게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격적인부분에서나 마케팅부분에서 국내에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테일러메이드
테일러메이드는 특허기술인 트위스트페이스라는 공법을 드라이버에 적용시켰습니다. 트위스트페이스공법은 방향성에 특화되어 있는 공법이며 힐과 토우부분에 굴곡을 주어서 정타 이외의 샷에 대한 방향성을 보정해줍니다. 스피드 인젝션은 페이스 반발력을 공인반발계수 이상으로 만들어주며 레진을 삽입하여 공인반발계수를 낮추어 줍니다. 캘러웨이는 제일브레이크라는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직방향으로만 작용했던 제일브레이크가 프레임으로 씌워내서 수평방향까지 작용하는 스피드프레임 제일브레이크로 개선 되었습니다.
캘러웨이 드라이버의 최대장점인 비거리는 이 제일브레이크 기술 덕에 생기게 됩니다.
v300 브리지스톤 제품입니다. v300 6세대가 가장 대중적입니다. 아직까지도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7세대는 다음 세대인데 6세대가 오히려 더 구하기 힘든. 그만큼 저 같은 골린이들에게는 v300이 국민템로 판단됩니다 샤프트를 또 골라야 해요. 아이참 불편합니다. 공부하기는 싫은데 아무거나 막사 기는 더 싫습니다. 그냥 외워도 됩니다. ns 950 r입니다. N.S 는 니폰샤프트의 약자입니다. 샤프트는 무난하게 니폰 950그람입니다.
가장 일반적입니다. r은 강도인데 s나 r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보통 건장한 남자면 r이나 sr 정도면 무난합니다.
핑 G400 혹은 G425 숫자가 커질수록 최신형, 하지만 핑 G400이 더 인기가 있습니다. 평범한 것은 싫다. 소리가 유쾌한 게 좋습니다. 조금 최신을 바란다면 sim 2 v300N.S PRO 950 r혹은 s, sr 모두 무방함 GH 미즈노 jpx 시리즈 혹은 mx 시리즈 이제 실전으로 돌입하죠. 굳이 새것을 살 이유를 모르시겠으면 골마켓어플을 설치하시고요. G400 max 로프트시야각 10.5 도 설정하고 알림이 뜨면 눈팅 몇 번하시다가 먹이를 목적으로 하는 매의 손가락으로 초밥 언제나 떠있는 물건들은 다소 가격이 비쌉니다.
저렴하게 올라오는 물품은 바로바로 거래완료가 뜹니다. v300시리즈 NS PRO 950 r로 설정하시고 알림이 뜨면 눈팅 몇 번 하시고 촵 이제 장비에 관련해서 공부를 조금 했는데요. 옷도 사셔야 하죠. 옷은 최신 브랜드별로 검색해 보시고 사시면 도움이 됩니다. 장비를 사실 때는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