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임의가입자 기준소득 및 월납부액 변경하기
2023년 국민연금을 가장 많이 받는 개인수령자의 금액은 266만 4천원입니다. 퇴직시 퇴직금도 받고 노후에 국민연금도 받고 있는 국민연금 개인수령자의 최고 금액 266만4천원은 공적인 퇴직금 없이 노후에 받는 공무원전체 평균연금 수령액 250만원보다. 16만원정도가 더 많은 금액입니다. 또한 266만4천원은 60대의 노후 적정생활비 개인기준 금액 183만8천원보다. 무려 82만6천원이나 많은 금액입니다. 이젠 국민연금 최고 수령자가 공무원연금 평균 수령자들의 금액을 추월한 상태가 되어 퇴직금도 없는 공무원들의 입장에서는 씁쓸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국민연금을 부부합산하여 가장 많이 받는 분의 국민연금액은 월469만원입니다. 이금액은 60대의 노후 적정생횔비 부부기준 금액인 288만8천원보다. 무려 180만원 정도가 많은 금액이 되겠습니다.
추후납부추납
국민연금에 가입한 사람이 실직 등으로 납부 예외된 기간을 채워 넣는 방법입니다. 몇 년 전 이른바 강남아줌마 재테크 방법으로 알려져 돈 있는 사람들이 일시금으로 납부하고, 연금을 받아 혜택을 받는 방법으로 이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최대 10년 미만까지만 추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소득이 있어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있으면 지금 내는 금액만큼 비어있는 기간에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소득이 없습니다.면 임의가입하여 추납 할 수도 있습니다.
강남아줌마들이 그렇게 연금테크를 했다고 합니다. 추납 하기 위해서는 예전에 국민연금에 가입한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추납도 비어 있는 기간을 절대로 한 번에 다. 채워 넣어야 하는 것은 아니라서 돈이 있는 만큼만 내면 되니 무리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추납 하시기 바랍니다. 분배해서 내도 됩니다.
반환일시금 반납
반환일시금은 가입 기간이 10년이 되지 않아 일제히 받거나 1999년 이전 퇴직할 때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었을 때 받은 일시금입니다. 이것을 다시 반납하여 그 기간만큼 국민연금 가입 기간을 느는 것입니다. 특히 옛날에 퇴직할 때 반환일시금을 받은 인원은 그 당시 소득대체율이 지금보다. 높았기 때문에 다시 반납하는 것이 훨씬 더 이익입니다.
반납할 때는 연도별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자를 붙여서 반납해야 하니 목돈이 필요합니다.
한 번에 내기 힘든 경우 분할도 가능하니 가입 기간을 확인하여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출산, 군복무, 실업 크레딧
크레딧 제도란 출산, 근복무, 실업에 관하여 연금 가입기간을 추가 인정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군복무 크레딧은 2008. 1. 1. 이후 군에 입대하는 사람부터 인정하는데 병역의무를 이행한 사람에게 6개월의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합니다. 병역법에 따른 현역병, 사회복무요원, 전환복무자, 상근예비역, 국제협력봉사요원, 공익근무요원 등에 해당됩니다. 출산 크레딧은 2008. 1. 1. 이후 출생, 입양한 자녀부터 인정합니다.
실업크레딧은 실업자가 스스로가 내야 할 연금보험료의 25를 납부하는 경우, 국가에서 나머지 75를 협조하고 그 기간을 최대 12개월까지 인정해 주는 제도입니다. 이 외에 상세한 내용은 국민연금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을 요약하자면 만 18세가 되면 국민연금에 가입해서 60세가 지나도 임의계속가입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임의가입해서 연금을 납부하고, 비어 있는 기간은 꽉 채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