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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이직 후 전직장 포함)

단숨글 2023. 8. 11.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이직 후 전직장 포함)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행정금융세무 등 다른 종류의 것을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그 대표되는 사례가 은행 대출 혹은 이직한 회사에서 첫차례 연말정산 시즌이 되면 전직장에 대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요청합니다. 저도 오늘 서류가 필요해서 찾아봤는데, 다른분들도 알면 좋겠습니다. 생각이 들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첫차례 발급방법은 홈택스 웹홈페이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홈택스는 손택스라는 앱도 운영하지만 앱에서는 조회만 가능하고 발급은 되지 않으니 조회가 목적이신 분들은 손택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다가와서 발급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공동인가 혹은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이직

전 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근로자가 전에 다니던 회사에 연락하여 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나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뒤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 메뉴를 이용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귀속 연도에 따른 지급명세서를 확인할 때, 보기를 누르면 개인정보 오픈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바로 출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직장

다른 것들 공제 및 세액환급에 관한 정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는 다른 것들 공제 및 세액환급에 관한 정보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근로자가 신용카드 사용액, 주택자금대출 이자, 교육비 등의 공제 대상 항목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내용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기재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근로자가 전망 소득세보다. 더 많은 원천징수를 받아 환급받아야 할 경우, 이에 대한 정보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2

위에서 설명했듯이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22년도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할 수 없기때문에, 전직장에 직접 연락해서 팩스 혹은 PDF파일로 받아야 합니다. 전직장을 퇴사할 때 좋지 않게 끝낸 분들은 회사가 원천징수영수증을 안줄 것 같아 걱정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근로기준법 39조, 116조에 따라 퇴직한 근로자라 하더라도 근로기간, 업무형태, 지위, 임금 등에 관한 증명서를 청구하면 사실을 적시한 증명서를 신속하게 발급해야 하는 의무가 있고, 이를 위반한다면 사업주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지출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 어차피 이번 한 번만 연락하면 된다고 고민하고 받아서 13월의 월급에 보탬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 직장

근로자가 전에 다니던 회사에 연락하여 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나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다른 것들 공제 및 세액환급에 관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는 다른 것들 공제 및 세액환급에 관한 정보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다른 것들 공제 및 세액환급에

위에서 설명했듯이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22년도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할 수 없기때문에, 전직장에 직접 연락해서 팩스 혹은 PDF파일로 받아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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