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뉴스큐레이션 차기 대권주자 여론조사, 호감도, 오세훈, 이재명, 원희룡, 유승민, 한동훈, 홍준표

단숨글 2023. 8. 6.

뉴스큐레이션 차기 대권주자 여론조사, 호감도, 오세훈, 이재명, 원희룡, 유승민, 한동훈, 홍준표

6월 1일 또 한 번의 선거인 지방선거를 임박하여 어느 정당이 더 많은 지역구에 당선될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되는 지역구의 지방대통령선거 여론수사 지지율이 수시로 공개되어 관심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나타난 지방대통령선거 여론수사 지지율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MBC KBS SBS 지상파 3사는 공동으로 전국적으로 지방대통령선거 여론수사 지지율을 확인하였습니다. 서울시장 후보로는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송영길 후보, 국민의힘에서는 오세훈 후보 등이 나왔으며 오세훈 후보가 49.1, 송영길 후보가 29.5로 19가 넘는 포인트로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방대통령선거 여론수사 지지율을 살펴본 이래로 한 번도 추정 결과가 바뀐 적이 없어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의 서울시장 당선이 유리하게 점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뉴스큐레이션 차기 대권주자

인천시 계양을 보궐대통령선거 후보 국민의힘 윤형선

당초에 이재명 후보가 분당갑으로 출마가 예상되었으나 인천시 계양을로 출마를 결정하면서 국민의힘은 중량감 있는 후보군들에 대한 검토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희숙 전 의원을 비롯 이재명 후보와 각을 세운 배우 김부선까지 여러 설이 있었지만 25년간 지역의 일꾼으로 활동한 윤형선 후보로 최종 결정을 했습니다.

윤형선 후보는 지난 국회의원 선거에도 출마를 해 38.74%의 후원를 받아 송영길 의원과 1만 7천표 차이를 보일 정도로 큰 격차를 보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페이스북에 윤형선 후보로 이길 수 있다라는 판단을 하고 있다고 전하며 결집을 호소하였습니다.

인천시 계양을 보궐대통령선거 후보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도

경기도는 지방대통령선거 여론수사 지지율 결과가 엎치락 뒤치락 하여 초미의 관심사가 될 지역 중 하나입니다. 경기도지사 후보로는 더불어민주당의 김동연 후보, 국민의힘의 김은혜 후보, 무소속의 강용석 후보 등이 나왔어요. 최근에 실시한 여론수사 지지율 결과는 김동연 후보가 37.3로 36.1의 김은혜 후보를 1 남짓 앞서고 있습니다. 다른 지방대통령선거 여론수사 지지율 결과에서는 김동연, 김은혜 두 후보간 격차가 0.7에 불과해 최대 격전지로 평가되면서 있습니다.

한편 중앙일보가 한국갤럽에 의뢰한 지방대통령선거 여론수사 지지율 결과로는 김은혜 후보가 40.5, 김동연 후보는 38.1를 나타내 6월 1일 지방선거일까지 안갯속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면서 있습니다. 지난달 실시한 지방대통령선거 여론수사 지지율 결과에서는 김동연 후보 42.6, 김은혜 후보 42.7로 불과 0.1 포인트를 보인 바 있습니다.

 



성남시 지난 대선 결과

성남노력하다 지역별로 정치 지지율이 아마도 차이가 있습니다. 지난 대통령 대통령선거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성남시장 대통령선거 결과를 아마도 예측은 해볼 수 있었는데 수정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86,224표, 국민의힘 윤석열 68,806표로 중원구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80,856표, 국민의힘 윤석열 56,072표, 분당구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140,966표, 국민의힘 윤석열 183,094표로 나타났습니다.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 출마

한편 국민의힘에서는 윤형선 인천시 계양을 당협위원장, 윤희숙 전 국회의원, 심재돈 인천시 동미추홀구을 당협위원장, 최원식 전 국회의원 네 명의 후보가 경합을 벌였습니다. 그리고 이틀간 네 명의 후보에 대하여 계양을 보권대통령선거 출마 후보 여론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실적 윤형선 인천시 계양을 국민의힘 후보가 최종 낙점되었습니다. 윤형선 후보는 계양구에서 인천계양속편한내과를 25년 동안 운영한 대표원장 출신으로 20대, 21대 총선에 출마하여 송영길 전 의원과 선거를 치룬 경험이 있습니다.

오래된 계양구 활동과 연고를 강조하다 결국 인천시 계양을 지방대통령선거 국민의힘 후보가 되었습니다. 윤형선 후보는 인천시 계양을 지방선거에 아라뱃길 워터파크 조성, 원도심재생 뉴딜사업 등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항간의 떠도는 소문들처럼 배우 김부선이 국민의힘 후보로 나서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지역별 정당 우세

강원도에서는 김진태 국민의힘 후보가 45.1로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후보 33.9를 앞서고 있으며, 충청북도는 국민의힘 김영환 후보 42.8,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후보 27.8로 앞서고 있습니다. 충청남도는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 40.5, 더불어민주당 현 도지사 양승조 후보 34.3로 서울, 인천, 강원도, 충청도에서 국민의힘이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계양을 보궐대통령선거 후보로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대해서는 적절하지 않다는 의견이 52이며, 경기도 성남시 분당갑 보궐대통령선거 후보로 출마한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에 대해서는 적절하다는 평가가 55.4로 엇갈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천시 계양을 보궐대통령선거 후보 국민의힘

당초에 이재명 후보가 분당갑으로 출마가 예상되었으나 인천시 계양을로 출마를 결정하면서 국민의힘은 중량감 있는 후보군들에 대한 검토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도

경기도는 지방대통령선거 여론수사 지지율 결과가 엎치락 뒤치락 하여 초미의 관심사가 될 지역 중 하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도

성남노력하다 지역별로 정치 지지율이 아마도 차이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