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콩나물국 끓이는법 콩나물효능 콩나물냉국으로먹는법
콩나물 한 줌 대파 약간 멸치육수 1큰술 집간장 1큰술 정도 다진 마늘 반 큰 술 콩나물 한 줌은 1인분 기준으로 충분한 거 같습니다. 콩나물 깔끔하게 씻어주세요 콩나물국을 끓여줄 때 꼬리를 제거하고 요리하느냐 모두 조리하느냐는 선택 해서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꼬리가 있다면 아무래도 지저분한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콩나물 꼬리에도 영양성분이 풍부하니 요리하는 분 선택으로 따라 해 주세요 씻은 콩나물을 넣고 생수를 넣어주세요 콩나물이 잠길 정도로 넣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국물 양은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국물 양을 조금 많게 잡아 요리하는 편입니다.
콩나물국 재료소개, 끓이는법
1 콩나물국 재료 소개 콩나물 300g 다진마늘 1숟가락 파 12대 육수 1000ml 코인육수 사용 국간장 1숟가락 소금 12티스푼 참치액 0.5숟가락 청양고추 깔끔한 얼큰한맛을 원한 다면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생략했습니다 2 콩나물국 끓이는법 콩나물을 큰 볼에 담아서 흐르는 물에 깔끔하게 씻어줍니다. 여러번 헹궈준 후 시들거나 상한 부분이 있다면 제거해주고 채반에 옮겨담아 줍니다. 요즘에는 모두 깔끔하게 나오기 때문에 예전처럼 일일이 뿌리를 다듬지 않아도 됩니다.
느낀점 및 시식
짜지 않게 끓여서 국물까지 호로록 먹기 좋았던 맑은콩나물국이었습니다. 콩나물국 먹을때는 그릇채로 들고 일괄적으로 몇모금 연속으로 먹어주고 크어하면서 시원한 감을 느껴줘야 좋은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먹기 때문에 얼큰한 맛은 빠졌지만 너무 깔끔하고 개운해서 한대접 가득 먹었답니다. 콩나물의 아삭아삭 씹는맛도 개인적으로 참 좋아해서 건더기도 제가 제일많이 떠와서 싹싹 다. 먹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콩나물국을 너무 달콤하게 잘섭취해서 가장 뿌듯했답니다.
전에는 국물만 몇번 떠먹었던것 같은데 이번에는 콩나물도 남김없이 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