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이란 뜻에 대한 모든 것들 정리해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록체인이란 어떤 용어인지 그 뜻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뉴스들이나 각종 비디오 등 감상합니다. 보시면 이에 대한 주제들이 가끔씩 나오곤 합니다. 이 단어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잘하는 단어입니다. 보니 대부분의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이 블록체인에 대해서 좀 더 정확하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 대상 데이터인 블록이라 불리는 소규모급의 데이터들이 P2P 방식을 기반으로 개발된 체인 형태의 자료 저장 환경에 저장해서 마음대로 수정할 수 없지만 누구나 변경의 결과를 열람할 수 있는 분산 컴퓨팅 기술 기반의 관리 기술 중 하나라고 실제 사전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야말로 가상화폐의 주역이라고 불리며, 어떠한 구조로 부착되어 있는 공공 거래 장부로서도 많게 보고된 있습니다.
NFT의 뜻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우리나라 말로는 대체불가능토큰입니다. 전자적 자산에 유일한 파악 값을 부여해 대체 불가한 희소성의 가치를 더하는 것인데요. 먼저 과거 전자적 자산이 어떻게 전달되는지 그 전달 방식을 짚고 넘어가도록 하죠. 일반적으로 동영상, 이미지, 음악 파일과 같은 전자적 자산은 복제의 형태로 전달됩니다. 위 이미지에서 르탄이는 스파에게 한 비디오 파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스파가 받는 파일은 언뜻 보시면 원본 서류 같지만 르탄이의 파일에서 복제된 파일입니다.
이렇게 전자적 자산은 무제약 복제가 가능하고, 그 과정에서 원본을 파악하기 까다로운 특징이 있습니다. NFT는 원본을 인증하는 증서의 역할을 합니다. NFT를 발행하게 되면 전자적 자산의 소유권이나 판매 이력 등의 정보가 블록체인에 다. 저장됩니다.
블록체인이란?
NFT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도 알아야 합니다. 블록체인이란 중앙 시스템 없이 분산된 공공의 장부를 계속해서 기록함으로써 위조나 변조를 할 수 없는 거래 기록을 남기는 방식을 뜻합니다. 다시 말해 어떠한 거래의 정보를 모든 블록에 저장함으로써 전 세계의 모든 블록을 조작하지 않는 한 위변조가 일어날 수 없는 것이죠. 여기서 채굴mining이라는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데요. 블록체인을 유지 시켜주는 행위가 채굴이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서 비트코인BTC이나 이더ETH가 채굴자 즉, 노드node에게 제공됩니다.
노드가 많아져 블록체인이 복잡해지고, 정교해질수록 시스템을 통제하는 주체 없이도 우리는 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NFT를 보다.
블록체인 종류
이렇게 블록체인의 전반적인 내용들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이야말로 이 단어에는 또 다른 종류별로 나눠져 분류됩니다. 바로 퍼블릭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입니다. 퍼블릭 블록체인은 탈중앙화 성격이 강한 블록체인으로 불특정 다수 누구나 운영하거나 참여할 수 있고, 데이터를 읽을 수도 있으므로 투명성이 보장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특성 때문 함께 하는 사람들이 많아 거래 속도가 전반적으로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특정 연결망 상에서 만든 인증 방식을 통하여서 검증된 사람만이 참여할 수 있고 폐쇄적이면서 투명성이 낮지만, 처리 속도가 빨라지는 편에 속하고 강한 보안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연결망 규범 및 거래 의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보니 잘못된 정보에 대한 수정이 어느 정도 가능하기도 하여 퍼블릭과는 다른 차별점이 강력하게 존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NFT의 뜻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우리나라 말로는 대체불가능토큰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블록체인이란
NFT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도 알아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록체인이란
이더리움을 단순 암호화폐라고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