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사학연금 수령액, 수령연령 알아보자

단숨글 2023. 7. 2.

사학연금 수령액, 수령연령 알아보자

노후대비 빠를수록 좋습니다. 연금은 노후 대비책의 가장 기본이라 볼수 있습니다. 연금의 의미를 쉽게 얘기 하자면 일을 그만둔 후, 일정한 금액을 일정기간동안 받는 것입니다. 회사나 정부에서 일하는 동안 일정 금액을 수집해서 퇴직 시 일시불로 받거나 일정기간 동안 월급처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나이가 들어 일을 하지 않아도 일정한 수입을 보장 받을수 있습니다. 국가에서 근로자들의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2005년에 시행된 장치입니다.

기업에서 근로자들의 재직기간동안 퇴직급여 재원을 금융회사에 적립하여, 추후에 연금 또는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재직자의 퇴직금여를 금융회사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회사에 문제가 생겨도 근로자는 안정적으로 퇴직급여를 받을수 있습니다. 크게 DB형과 DC형, IRP로 나뉩니다.

 

 

사학연금 수령액, 수령연령

개혁방안과 외국의 연금 구조

국민연금의 예측대로 진행된다면 90년대 이후 출생자들은 납부만 하고 국민연금을 수령은 할 수 없습니다.는 말이 되는데요, 현재의 연금제도를 개혁하지 않을 수 없어 보입니다. 연금특위는 여론 수렴과정을 거쳐 4월 말까지 연금개혁안을 심의해 입법 절차를 밟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개혁 정책 방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국회 연금개혁특위 자문위원들이 제시한 개혁 정책 방향은 두 가지입니다. 현행보다. 더 내고 더 받는 방안과 더 내고 그대로 받는 방법이죠. 어떤 방법이든 현재 보험료율 9보다.

더 내는 방안은 피할 수 없어 보입니다. 거기다. 연금 수령 나이를 65세보다. 더 올리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학연금수령나이

올해 안 퇴직을 하였다고 가정했을 때 만 61세에 사학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퇴직하고 바로 다음 해부터 연금 지급이 된다고 봐주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과는 달리 일말의 공백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사학연금 가입자는 실업급여를 받지 않습니다. 물론 고용보험 또한 납부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 정년 연장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연금수령나이는 해마다. 조금씩 늘어나기에 사학연금 가입자들은 어떠한 대책을 세우는 게 나을듯합니다.

기대수명이 늘어나고 있고 100세 시대를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정년이 60세는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DC형확정기여형

퇴직급여 금액이 사전에 확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DC형을 선택할 경우, 회사가 매년 금융기관 퇴직계좌에 임금총액의 112을 예치하고, 근로자가 바로 상품에 투자하고 운용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투자한 상품의 이익 또는 손실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이 DB형와 DC형 두가지 중 선택해야 할 때는 임금상승률과 운용수익률을 비교하여, 임금상승률이 운용수익률 보다. 높다면 DB를, 낮다면 DC를 선택하는게 유리합니다.

보험 수령나이

국민연금은 적어도 10년 이상 납부를 해야 연금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이 10년을 채우지 못했다면 연금을 이자를 쳐서 일시불로 수령하거나 아니면 추가납부제도를 사용해서 가입기간 및 금액을 채우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은 출생연도에 따라 수령시기와 보험 수령나이가 달라집니다. 국민연금의 수령나이는 출생 연도가 늦어질수록 연금 수령 시기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1952년 이전 태어난 사람은 만 60세가 되면 국민연금이 수령가능하지만 1969년생 이후는 만 65세부터 보험 수령나이가 됩니다.

보험 조기수령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국민연금을 조기수령도 가능합니다. 조기수령 기간은 5년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조기수령을 하시게 되면 보험 수령액도 감액이 되니 조기 수령했을 때 얼마를 덜 받게 되는지 잘 살펴보시고 신중히 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액률은 1년에 6씩입니다. 5년을 앞당기시게 되면 30 감액이 일어납니다. 자신의 보험 수령액에서 30 가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국민연금은 국민의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제공된 것이니 만큼 정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개인형퇴직연금제도IRP

근로자가 재직중에 바로 가입하는 퇴직연금입니다. 단기간 근무를 하거나 이직이 잦은 경우 쓰입니다. 매년 1,800만원까지 입금 한계가 있으며, 그중 최대 700만원까지 세액 공제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퇴직급여 수급 전까지는 운용으로 인한 수익과세가 면제되며, 수급 방식은 연금과 일시금 수령 모두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혁방안과 외국의 연금

국민연금의 예측대로 진행된다면 90년대 이후 출생자들은 납부만 하고 국민연금을 수령은 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학연금수령나이

올해 안 퇴직을 하였다고 가정했을 때 만 61세에 사학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학연금수령나이

퇴직급여 금액이 사전에 확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