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소상인가된 방역지원금 대상 정리

단숨글 2023. 6. 28.

소상인가된 방역지원금 대상 정리

여러분의 블로거 소 꽉입니다. 13월의 월급인 연말 정산 외에도 소상공인에게는 추가적인 희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추가로 소상인증된 방역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정부에서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이라고 한다) 안을 편성해 social distance(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방역지대출금액 3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오늘은 소상인증된 방역지대출금액 300만 원 추가 지급 (신청방법, 자격, 지급시기)에 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소상인가된 방역지원금 대상

방역지원금과 방역물품 지원금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방역물품 지원금은 중소 벤처 기업부에서 방역 패스 제도의 전면 확대에 따른 방역 물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도와주는 복지정책 정책입니다. 방역 조치 강화로 인해 매출이 줄어든 소상공인에게 손해 지원을 최대로 지원하기로 결정된 정책에 따라 실행되는 방역을 위한 물품 구입 지원금이며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도와주는 것입니다. 물품 지원금도 17일부터 시작되었는데 아래 링크를 참조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최근에 추가로 지급될 방역지원금은 지급 성격이 상이합니다. 정부에서 밝히기로는 방역지원금의 용도는 방역물품 지원금과는 다르게 임대료·인건비 고정비용 부담 완화, 생계유지를 위한 용도라고 밝혔다.

방역지원금과 방역물품 지원금의 차이점이

필요 서류

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① 사업자등록증이나 사업자등록증명원 중 하나가 있으면 됩니다. 추가로 소상공인이 맞는지 가늠할 수 있는 ② 소상공인확인서(저장기간 내 중소기업 확인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과 관련해서는 갖고 있는 서류로 준비하시면 큰 무리 없이 가능하며 ② 번의 서류를 준비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준비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은 이러한 서류를 구비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는 경우보다.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마이데이터에 동의하면 요구되는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간편한 신청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지원 신청 시, 신청 대상자 명의와 사업등록증 상 대표명의가 동일하지 않다면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필수 체크 사항

이 지대출금액 신청은 대표자 본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대표자가 2인 이상가주인 경우 주 대표자의 명의로 사업신청이 가능합니다. 주 대표자가 아닌 사람의 명의로 신청하는 경우 사업 신청에서 탈락할 수 있습니다 대표 1명이 여러 개의 사업자등록증을 갖고 있는 경우, 2023년도에 1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일 3개의 사업자등록증(A, B, C)을 갖고 있는 경우 2023년도에 A로 지대출금액 수혜를 받게 되면 나머지 B와 C의 사업자등록증으로는 추가 지원사업 신청이 불가능함을 의미하는 프로젝트를 신청한 뒤에 O2O의 8개 플랫폼 중 변경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한 번 선정되면 취소나 재신청이 불가능하므로 처음 신청하실 때 꼼꼼하게 체크한 이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대출금액 수혜를 받게 되더라도 사용기간이 종료된다면 남은 지원금은 자동 소멸되므로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농부, 어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확대

이 인물들 부문에 대한 지원의 중요성 자연재해는 농부, 어부, 중소기업의 생계를 심각하게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문은 경제에 매우 중요하며, 이를 복구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전의 한계와 지원 확대의 필요성 이번 개정안 이전까지 자연재해에 대한 도움은 특별히 주택, 농업, 어업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중소기업은 계속해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어 재난으로부터 재기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농어민, 어민, 소상공인들을 위한 개정안의 혜택 이번 개정으로 자연재해로 손실을 입은 농부, 어부, 중소기업은 이제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대폭적인 지대출금액 확대로 농어민과 소상공인은 생활과 사업 재건을 위해 절실히 필요한 지원금과 자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몰랐던 규정을 지키는 적용

정부는 1월 17일부터 2월 6일까지 3주 동안 사적 모임 인원을 6인으로 적용하고, 식당·카페 등의 영업시간은 오후 9시로 제한하는 거리두기를 적용하겠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란, COVID-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실시된 정부의 지시 수칙입니다. 도움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인정 버튼 눌러주시면 질 좋은 포스팅을 하는 데에 많은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으니 부탁드립니다.

이상 소상인증된 방역지대출금액 300만 원 추가 지급 (신청방법, 자격, 지급시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자영업자들을 필자가 응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방역지원금과 방역물품 지원금의 차이점이

방역물품 지원금은 중소 벤처 기업부에서 방역 패스 제도의 전면 확대에 따른 방역 물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도와주는 복지정책 정책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 서류

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① 사업자등록증이나 사업자등록증명원 중 하나가 있으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필요 서류

이 지대출금액 신청은 대표자 본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