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인증된 손실보상 비대상업종 지원방안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을 예고한 문재인 대통령의 발표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자와 지급액 신청방법 알아보기 처음 앞서 두 가지 보상책이 현재 존재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중 하나가 소상공인 손실보상입니다. 관련 도움은 이미 마감된 상태이지만 대책 시행을 위한 홈페이지는 아직 남아있는데요. 추후 2차 소상공인 손실보상이 진행된다면 같은 방식으로 지원이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먼저 대상자를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자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시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 기준 손실보상금은 일평균 손실액 X 방역조치 이행일수 X 보정률을 통해 계산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금액
처음 긴급으로 지원해주는 손실보상금액을 100만 원입니다. 터무니없이 작은 금액이지만 이마저도 받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 받을 수밖에 없는 게 소상공인입니다. 그리고 방역물품 구입비용 10만 원을 지원합니다.
손실보상에서 제외됐던 이 미용업과 키즈카페 등 12만 명을 추가하며, 방역물품 10만 원까지 총 지원해주는 금액은 4조 3,000억 원입니다.
소상공인 금융구성 패키지 지원
소상공인의 회복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금융구성 패키지를 마련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의 부채가 누적된 현황 이로 인한 이자와 원금의 상환은 코로나 극복의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 대상 금융구성 패키지 마련합니다. 1 부실화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채무조정을 고려 2 부실화되지 않았지만 금리인상도 예상되며 금리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비은행권 대출 완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마련 3 개별화된 특례자본 지원 경영 회복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이동성지원, 재창업을 위한 지원 등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 마련 이로 인해 유동성 해결, 대출 부사실 방지, 금융접근성 제고로 경영위기 극복 및 성장동력 발판 제공합니다.
중 저신용 소상공인 정부지원 대출 신청
집합 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 업종에 해당되어 희망회복 자금을 지원받은 중 저신용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이라면 정부지원을 통해 초하락한 이자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대 1천만 원 1.5 초저금리로 5년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 신용평점 NICE 기준 744점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소상공인 진흥공단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 저신용 소상공인이라면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2022년 소상공인 지원 대폭 확대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자 정부는 더 이상 소상공인을 궁지에 몰아넣을 수 없기 때문 지원방안을 대폭 증가하기로 했습니다. 특히나 대선이 코앞까지 다가오면서 이러한 정책이 나다가올 게 아닌가 생각되죠. 하지만은 이게 대선을 위한 일우울한 게 아닌 지속적으로 돼야 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소상공인 지원금액은 저신용이 많은 소상공인을 위해 긴급 자금애로 해소를 위해 35조 8,000억 원 규모의 저리 자금공급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세분화되어 저리자금을 지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금액
처음 긴급으로 지원해주는 손실보상금액을 100만 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금융구성 패키지
소상공인의 회복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금융구성 패키지를 마련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상공인 금융구성 패키지
집합 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 업종에 해당되어 희망회복 자금을 지원받은 중 저신용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이라면 정부지원을 통해 초하락한 이자 대출이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