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 계산방안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한계 환급 많게 받는 방법

단숨글 2023. 8. 2.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 계산방안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한계 환급 많게 받는 방법

(1) 가족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남편이 배우자 명의의 카드대금을 결제하고 있는 경우, 남편이 소득공제 받을 수 있나요? 안됩니다. 가족카드는 대금지급자(결제자) 기준이 아닌 카드명의자(사용자)가 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 맞벌이 부부의 신용신용카드 사용금액은 합산하여 한 사람이 공제 받을 수 있나요? 안됩니다. 연간소득한도 합계액이 100만원(근로소득만 있는 자는 총지급액 500만원)을 초과하는 맞벌이 부부는 각자의 사용금액을 각자가 소득공제(배우자의 신용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을 본인이 합산하여 신고하는 경우 연말정산 과다공제 대상에 해당)받을 수 있습니다.

(3) 맞벌이 부부의 경우 남편이 기본공제를 받은 자녀의 신용신용카드 사용액을 아내가 소득공제 받을 수 있나요? 안됩니다. 다른 거주자의 기본공제를 받은 자의 신용신용카드 등 사용액을 본인이 공제받을 수 없습니다.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

( 확인된 차감징수세액을 바탕으로 연말정산 환급 전략적 세우기!!

연말정산에서 결정세액이란? 근로자의 총소득에서 인정되는 각종 소득공제 금액을 뺀 과세표준에 구간별 소득세율을 적용한 후 거기서 다시 각종 세액공제 금액을 차감한 세액을 말합니다. 따라서, 근로자는 과세표준을 낮출수록 소득세율을 줄일 있습니다. 과세표준을 낮추려면 소득공제를 낙관적 활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4600만원 초과~ 8800만원 이하인 근로자의 소득세율은 24%입니다.

그러나 소득공제를 통해 과세표준을 4600만원 이하로 낮추게 되면 15%의 소득세율을 사용 받게 되는 것입니다.

확인된 차감징수세액을 바탕으로 연말정산 환급 전략적

연금은행통장 활용, 세액공제 전략!!

세액공제시 경우 산출세액에서 직접적으로 공제되는 것으로 소득공제보다.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으며 특별히 소득액이 적을수록 세액공제효과는 커지므로 반드시 누려야 합니다. 따라서, 연금계좌(연금저축, IRP)를 활용한 세액공제 전략에 대해서도 반드시 체크해 보기 바란다. 세액공제 극대화를 위한 연금저축은행통장 총정돈 글 읽기!! 간략히 설명드리면, 연금계좌(연금저축, IRP)는 매년 총 납입가능 한도가 1,800만원이며 세액공제 최대 가능한도는 1,200만원까지다.

 



과세표준을 낮추기 위한 소득공제 전략!!

① 다양한 전략적 중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카드를 통한 소비전략입니다. 신용카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총급여의 25%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소비금액에 따른 맞춤전략]카드소비가 총급여의 25%를 넘지 않았다면!! 신용카드, 체크신용카드 및 현금영수증 등 소비가 총급여의 25%가 되지 않았다면 처음 25%를 넘도록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카드소비가 총급여의 25%를 넘었다면!!신용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를 넘었다면 이때부터는 공제율이 더 높은 수단을 주의집중 사용해야 합니다.

소득공제액을 늘이기 위해서는 총급여의 25%를 초과해 사용한 시점부터 공제율이 더 높은 체크카드나 현금을 주의집중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전통시장을사용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소득공제 및 현금 영수증 사용한도 입증 방법

[조회/발급>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조회> 사용내역(소득공제) or 사용내역(소득공제) 누계 조회] 클릭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확인된 차감징수세액을 바탕으로 연말정산 환급 전략적

연말정산에서 결정세액이란? 근로자의 총소득에서 인정되는 각종 소득공제 금액을 뺀 과세표준에 구간별 소득세율을 적용한 후 거기서 다시 각종 세액공제 금액을 차감한 세액을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금은행통장 활용, 세액공제

세액공제시 경우 산출세액에서 직접적으로 공제되는 것으로 소득공제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금은행통장 활용,

다양한 전략적 중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카드를 통한 소비전략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