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우리사회 문해력 문제, 문해력 키우는 방법 (문해력 실화냐)

단숨글 2023. 11. 12.

우리사회 문해력 문제, 문해력 키우는 방법 (문해력 실화냐)

2023년 6월 고3모의고사 변형문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바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쌤과 함께 한 결과입니다. 오늘은 2023년 6월 고3 모의고사 32번 해설 및 변형문제 자료입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사회 문해력 문제, 문해력

토플 및 토익 준비 성공을 위한 팁과 전략

토플과 토익 준비에 박차를 가할 준비가 되셨나요?성공 확률을 높여줄 신비로운 팁과 방안을 알려드리겠습니다먼저 시간 관리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 시험을 잘 치르기 위한 핵심은 학습 일정을 현명하게 계획하는 것입니다. 관리하기 쉬운 덩어리로 나누어 겨울 전에 다람쥐가 견과류를 채우는 것처럼 벼락치기로 끝내지 않도록 하세요다음으로, 연습이 완벽을 만든다가능한 한 많은 기출문제와 샘플 시험을 풀어보세요.시험 형식에 익숙해지면 시험 당일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 그리고 독서 근육을 단련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영어 신문, 잡지, 책에 푹 빠져보세요.언어를 좋아하는 스펀지처럼 외국어 환경에 몰입하세요이제 기능의 힘을 발휘해 보세요.듣기 및 말하기 기술을 연습하는 데 이롭게 하는 수많은 온라인 리소스가 있습니다.

다음 팬데믹, 빙하 속에서 시작될 것이라고?

제기되는 가장 유력한 시나리오 중 하나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빙하가 녹으며 묻혀있던 고대 바이러스가 깨어나는 것으로, 이미 2016년에 러시아 북시베리아에서 영구동토층이 녹으면서 노출된 사슴과 접촉한 사람들 가운데 어린이 1명이 탄저병에 걸려 숨지고 성인 7명이 감염된 선례가 있었어요. 또 오하이오주립대 연구팀이 중국 티베트고원의 얼음 샘플에서 새로운 바이러스 24종을 포함한 총 33종의 유전물질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있으며,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센터 연구팀이 2014년 시베리아 영구동토층에서 분리해낸 거대 바이러스를 되살려내고 3만 년이나 된 바이러스를 다시 감염시키는 데 성공한 사례도 있습니다.

이 고대 바이러스들이 팬데믹으로 이어질지는 명확하지 않더라도 이 바이러스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면역 체계도 능력이 없는 상황에서 새로운 바이러스들이 퍼진다면 지금보다. 더한 재앙이 벌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중년층을 위한 뇌 운동

십자말풀이가로세로퍼즐 및 스도쿠

이 고전적인 뇌 운동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인지 기능을 자극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어휘력, 기억력, 문제 해결 능력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십자말풀이나 스도쿠를 일상 생활에 규칙적으로 포함하면 정신적 자극을 제공해주고 빠른 두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억력 게임 및 마인드 티저

"가라사대 게임" 아니면 "메모리 매치"와 같은 기억력 게임과 수수께끼, 논리 퍼즐과 같은 마인드 티저는 기억력 유지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뇌에 도전하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유쾌한 방법입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기

악기를 배우든, 새로운 언어를 배우든,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해야 하는 활동에 참여하면 인지 기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등장과 유행

2019년, 사람은 전염병이 그들의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게 될지 알지 못한 채 각자의 삶을 바쁘게 살아가고 있었어요. 예고 없이 출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악성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며 모든 사람의 일상을 180도 바꿔놓게 되었고, 사람은 과거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마스크, 손소독제가 당연한 세상에 익숙해지게 되었습니다. 전염의 공포가 언제 끝날지 확실하지 않은 상황 속에서, 모두가 이 대유행이 어서 끝나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의 발생 위험이 앞으로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코로나의 등장을 경고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말의 백미는 부사와 형용사에 있습니다. 특히 형용사의 경우 잘 골라 쓰면 따로 수식어가 필요 없을 정도로 풍부하게 어휘가 발달했다. 비슷한 뜻을 가진 여러 어휘를 활용하면말과 글의 맛이 살아난다.

비슷합니다. 가깝다. 근사합니다. 대등합니다. 비스름합니다. 유사합니다. 비등합니다. 다릅니다. 남다릅니다. 별나다. 판이합니다. 멀다. 붉다. 발갛다. 벌겋다. 빨갛다. 대표적인? 단어 하나만 쓸 것이 아니라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는 여러 단어들을 골라서 문장에 넣는다면 그 문장은 말이든, 글이든 훨씬 풍부해질 것입니다.

생각이 충만한 게 먼저다. 기본 문장 쓰기부터 능숙하게 익혀라.관점을 키우는 책을 읽어라.당신도 당신이 무슨 고민을 하는지 잘 모른다. 써봐야 안다. 글쓰기가 우리에게 주는 뛰어난 효과 중 하나는고민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놀라운? 단어를 하나 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토플 및 토익 준비 성공을 위한 팁과

토플과 토익 준비에 박차를 가할 준비가 되셨나요?성공 확률을 높여줄 신비로운 팁과 방안을 알려드리겠습니다먼저 시간 관리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팬데믹, 빙하 속에서 시작될

제기되는 가장 유력한 시나리오 중 하나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빙하가 녹으며 묻혀있던 고대 바이러스가 깨어나는 것으로, 이미 2016년에 러시아 북시베리아에서 영구동토층이 녹으면서 노출된 사슴과 접촉한 사람들 가운데 어린이 1명이 탄저병에 걸려 숨지고 성인 7명이 감염된 선례가 있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팬데믹, 빙하 속에서

십자말풀이가로세로퍼즐 및 스도쿠이 고전적인 뇌 운동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인지 기능을 자극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