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니클로 히트텍 레깅스 10부 (키171, 바지사이즈 30 여자 실제 리뷰)

단숨글 2023. 10. 17.

유니클로 히트텍 레깅스 10부 (키171, 바지사이즈 30 여자 실제 리뷰)

요렇게 때마침 세일을 하고 있는 것 아니겠어요?그래서 하나 장만하기로 급결정했답니다. 히히 그러나 히트텍 상의와 달리, 히트텍 레깅스는 사이즈 고르는 게 참 고민이 되었습니다. 물건 뒷면에 사이즈표를 봐도 감이 잘 잡히지 않고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이즈표를 봐도 잘 모르겠더라고요.그래서 매장 안에 우두커니 서서 한참을 검색해보다가 결국 감으로 L사이즈 하나를 구입했어요. 집에 와서 입어보니 너무 좋았어요아주 잘 맞아서 다음날 한번 더 방문하여 1개를 더 구입했습니다.

저는 키 171cm이고 바지는 30 사이즈를 입는데요,30 사이즈여도 허벅지와 종아리 모양이 도드라지는 다리 모양이라 와이드핏 바지를 자주 입어요.그런 저에게는 라지사이즈가 잘 맞았습니다. 발목 쪽으로 기장에 여유가 조금 있어서 위로 목 있는 양말을 겹쳐 신을 수도 있었습니다.

 

 

유니클로 히트텍 레깅스 10부

먼저 소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껀데요

청바지가 진 jeans 인건 아시죠? 그리고 청바지를 만드는 주소재가 데님 denim 인 것도 상식적으로 아시리라 믿습니다. 참조하여 워싱페이딩을 하기 전의 상태를 리지드 데님, 혹은 생지라고 합니다. 청바지 안쪽 봉재선쪽을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 좁은 폭의 원단소폭만 생산 가능할 때 원단의 끝부분셀비지까지 사용하였는데, 현대에는 원단을 넓고 길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대폭 굳이 셀비지를 사용안해도 되나. 원단의 양쪽 끝을 통째로 가공한 것이 왠지 고급지다는 의식때문에 아직도 패션의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트레치 진 stretch jeans 은 스트레치가 늘어난다는 뜻이죠. 신축성이 있는 데님으로 만든 진을 말합니다.

다음은 실루엣에 대한 명칭입니다. 그림자죠.

테이퍼드 tapered 는 끝으로 갈수록 가늘거나 작아진다는 뜻으로, 엉덩이나 허벅지 같은 위쪽은 여유있지만, 무릎 아래 종아리로 갈수록 통이 좁아지는 하의에 많이 쓰이는 단어입니다. 캐쥬얼한 느낌입니다. 허벅지가 굵은 사람이 체형을 커버해서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죠. 참조하여 배기핏 baggy fit 도 엉덩이나 허벅지가 넓고 종아리가 가늘긴 하나, 밑위가 테이퍼드보다. 길어서 배기바지를 일명 똥싼바지라고 불리웁니다.

반대로 스트레이트 핏 straight fit 은 통이 쭉 이어지는 일자바지를 말합니다. 스트레이트가 붙으면 다. 일자에요. 그래도 허벅지보다는 종아리의 핏이 가늘긴 하지만 그 선이 일자로 쫙 이어지는 실루엣을 말합니다.

 



청바지 워싱

청바지를 처음 만들 때, 청바지 원단을 파란색으로 염색만 해 놓은 상태를 생지 데님이라고 합니다. 이 생지 데님에 이러저러한 처리로 바지를 일부러 바래게 하는데 이를 워싱이라 합니다. 멀쩡한 바지에 뭐 하는 거냐 말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생지 데님 청바지는 너무 뻣뻣해서 일생생활에서 입기가 힘들다. 거의 갑옷이라고. 워싱 처리를 거치면 원단이 부드러워지고 색도 적당히 바래 워싱 청바지를 더 좋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워싱에도 여러 가지 타입이 있는데, 유행이나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입으면 됩니다.

구체적인 사항 및 사이즈 팁

1.구체적인 사항 허리전체에 밴딩으로 되어 아주 편안했고, 가장 필요한 내구성 앞,뒤 사이드 까지 봉제 라인으로 퀄리티까지 아주 좋아 쿨링감과 활동성은 말할 필요가 없고, 스트레이트 핏으로 데일리로 착용해도 무방해 가장 맘에들었던 부분인 정전기가 잘안나고 구겨지지않는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아 2.사이즈 팁 스펙 171cm 56kg L사이즈를 생각보다.

마지막으로 핏피트은 뭘 말할까요?

바지가 몸에 얼마나 붙느냐를 말합니다. 통이 좁냐 넓냐죠. 스키니 핏 skinny fit 은 허리부터 허벅지 종아리 발목까지 몸에 딱 달라붙게 재단된 것을 말합니다. 꽤 타이트 해서 잘 소화를 해야 이쁜게 또 스키니핏이긴 합니다. 마른 사람에게 잘 어울립니다. 슬림핏 slim fit 는 다리 라인을 어느정도는 보여주지만 스키니 핏처럼 부담스럽지는 않은 적당히 얇은 핏이죠. 슬림 스트레이트 핏이 좀 무난한 청바지입니다.

레귤러 핏 regular fit 는 가장 기본적인 핏으로 편안하기도 하고 좀 포멀한 느낌입니다. 와이드 핏 wide fit 은 전체적으로 넓게 퍼지는 형태입니다. 참조하여 골반까지는 몸매를 살려주고 무릎 아래로만 퍼지는 걸 부츠컷boot cut 일명 나팔바지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핏과 실루엣의 조합으로 여러 바지가 나올 수 있는겁니다.

자주 묻는 질문

먼저 소재에 대한 이야기를

청바지가 진 jeans 인건 아시죠? 그리고 청바지를 만드는 주소재가 데님 denim 인 것도 상식적으로 아시리라 믿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다음은 실루엣에 대한 명칭입니다.

테이퍼드 tapered 는 끝으로 갈수록 가늘거나 작아진다는 뜻으로, 엉덩이나 허벅지 같은 위쪽은 여유있지만, 무릎 아래 종아리로 갈수록 통이 좁아지는 하의에 많이 쓰이는 단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실루엣에 대한

청바지를 처음 만들 때, 청바지 원단을 파란색으로 염색만 해 놓은 상태를 생지 데님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