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영 장관 관상, 소규모 개인사업자 손실보전금 정책으로 무너지나, 윤석열 대통령 위기

단숨글 2023. 7. 14.

이영 장관 관상, 소규모 개인사업자 손실보전금 정책으로 무너지나, 윤석열 대통령 위기

실보전금 지급 대상에서 빼고 소상공인들이 지원 범위 확대를 촉구출하는 단체 집회를 추진합니다. 6일 손실보전금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연합소상공인연합 관계자는 최대 150200명 규모의 집회를 대비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집회는 다가올 9일 오후 3시경 서울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분명한 장소는 용산 대통령 집무실 혹은 과천 중소벤처기업부 청사 앞이 될 가능성이 높다. 소상공인연합 관계자는 다음날 중으로 집회 신고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했다.

집회 목적은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 확대를 촉구출하는 데 있습니다. 소상공인연합 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손실에 관계 없이 보상금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한 부분이 하나도 지켜지지 않았다며 영업 제한으로 손해를 봤지만 사각지대에 놓여 지원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집회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영 장관 관상, 소규모 개인사업자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위한 적용방법 사용기간

5월 30일부터 시작되었고, 6월 1일부터는 구애받지 않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6월 2일부터 다량의 사업장을 관리하는 25만 개 업체에 관하여 피해보상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는 쪽지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손실 보상은 업체별 판매량 규모와 판매량 차감 수준 등을 고려해 최소 6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특히 여행항공운송공연 전시체육시설 운영웨딩업 등 50여 개 업종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연간 매출이 40 이상 줄어든 최소 700만 원의 손실보상을 받게 됩니다.

중기부는 이날 오후 7시까지, 당일 6회 신청하면 당일 지원금이 입금된다고 밝혔습니다.

공동대표 운용 사업체이거나 타인입출금 예금잔고 수급을 희망하는 사업체의 경우 각각 사업자등록증과 대리인 통장사본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위한 적용방법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신청방법

1. 먼저 다음 포털에서 검색창에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조사 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페이지 하단에 바로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버튼 클릭 후 나다가올 대상자 여부 검증 및 신청 페이지는 총 4단계로 구성됩니다. 1단계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2단계 신청 고유 번호를 입력합니다. 서울시 사각지대 소상공인 신청 고유 번호는 앞서 받으신 신청 안내 문자에서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4. 3단계 사업자 본인 인증을 합니다. 본인 인증은 핸드폰 인증과 공동 인증서 중 자유롭게 선택하여 진행해보실수 있습니다. 5. 4단계 주민등록번호 아니면 외국인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정보 입력 마무리 후 신청 이동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그 외 추경에서 논의되며 있는 지원금 정책

국민생활과 물가상승 안정을 위해 3조 10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저소득층 227만 가구의 실질 구매력을 높이기 위해 생활안정자금으로 가구당 최대 100만 원4인 가족을 지원합니다. 방과 후 교사, 보험 변호사, 방문판매원 등에게는 긴급 고용 보장을 프리랜서 100만 원, 기업 택시 및 버스기사 200만 원, 문화예술인 100만 원을 지원합니다. 저소득층, 청년층, 대학생들 등 취약계층에 20조 원 이상의 3건의 보증금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주택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고금리변동저고정 대출을 저소득고정 대출로 전환하는 안전 전환대출 응용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금리는 보금자리론보다. 0.1~0.3% p 저렴합니다.

추가 민생안정 지원 내용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외에도 자영업자를 위한 민생안정 정책이 있습니다. 취약계층 생활안정 지원금은1.7조 원 긴급 생활안정지원1.0조 원으로 저소득층 4인 가구 최대 100만 원까지 한시 지급합니다. 금융지원0.17조 원은 취약계층 대상 20조 원 이상의 보증금 3종 패키지를 공급합니다. 소상공인 손해 지원금 외에도 특고프리랜서 등 지원금1.1조 원으로는 특고 프리랜서 대상 100만 원70만 명, 0.7조 원, 법인택시노선버스비공 영제 기사 대상 200만 원 16.1만 명, 0.3조 원, 저수익 수익 예술인 활동 중인 지원금 100만 원3만 명, 305억 원이 준비되며 있습니다.

생활물가상승 안정 지원금0.3조 원으로 서민농어가0.2조 원에는 농축수산물 할인권 지원 확대, 농가 원료구매 및 경영안정자금지원, 수산물 비축 및 수매지원 확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위한 적용방법

5월 30일부터 시작되었고, 6월 1일부터는 구애받지 않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국민생활과 물가상승 안정을 위해 3조 10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