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확인서 발급 및 양식(실업급여 신청 시 필수)
이번포스팅에서는 실업급여를 신청 전 확인이 필요한 고용보험 상실여부 확인 방법과 이직확인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 수당 비 자발적퇴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고용보험 상실여부를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실업 수당 수급자급가 되었는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기 때문으로 실업급여구직 수당 수령에 필수 제출자료 이므로 꼭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실업급여를 수령하기 위해서 고용센터 방문 전 고용보험 상실여부 및 이직확인서 등록여부 확인이 필요한데요. 아직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실업 수당 신청이 어려우니 먼저 확인바랍니다.
실업 수당 부정 수급 등 유의사항
이직확인서를 발급 요청하는 것은 근로자의 권리이며, 이직확인서를 제출하는 것은 사업주의 의무입니다. 기한 내에 이직확인서를 발급하거나 제출하지 않는 경우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2차 위반시 20만원의 과징금 3차 위반시 30만원의 과징금 이직자가 실업 수당 수급자격에 해당되지 않으면서 허위로 작성하여 제출하는 경우 1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2차 위반시 200만원의 과징금 3차 위반시 300만원의 과징금 허위작성이란 이직증명서와 피보험자격 상실신고서 모두에 나와있는 이직일상실일 전날, 이직사유상실사유와 동일함등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허위작성에 해당됩니다.
3 그 외 란 작성방법
에 상실사유 구분코드를 참고하시어 작성해주시고 에 피보험단위기간을 작성해줍니다. 을 다. 더한 날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비슷하게 최근 4개월 치 왼쪽부터 최신으로 적어줍니다. 은 전직장에서 받았던 급여명세서를 토대로 적어줍니다. 생략합니다. 그 후 사업주에게 날인받으시면 드디어 끝 하. 지. 만 만약 사업주가 이직확인서에 서명해주지 않는다면? 4. 이직확인서 발급신청서 위 양식으로 이직확인서가 필요하니까 빨리 보내주세요 라는 독촉장 느낌의 발급요청서를 작성해서 사업주에게 요청하면 사업주는 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를 접수한 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직확인서를 발급해야하며, 발급해주지 않거나 거짓발급한 경우 과태료를 부과받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