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점주 대출지원, 손실보전금 및 금융지원(feat 재난지원금)
모으다입니다. 새 정부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되었는데요, 소상공인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 외 지원 및 변경사항
그외 긴급복지제도 차원에서 재산기준 완화 및 생계지대출금액 인상, 병사 급식비 단가 인상, 근로장학금 규모 확충, 기준연한계 인상 소식이 있습니다. 1. 재산기준 한시적 완화 및 지원대상 증대 2. 4인 가구 기준 생계지대출금액 과거 131만 원 -> 154만 원 인상 3. 병사 급식비 단가 20% 수준 인상 4. 근로장학금 규모 확충 5. 고물가로 인상된 기준연한계 월 30.15만 원->30.75만 원으로 인상 역대급으로 편성된 5월 2차 추경안! 아마 마무리 재난지원금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지난번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외에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특고. 프리랜서 등의 지원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봤습니다.
소상인증된 재기 및 자생력 강조 지원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은 물론이거니와 거의 폐업 직전까지 가신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다시 가게나 회사를 운영하기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소상공인의 재기 및 자생력 강조 지원도 이번 예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상인증된 단계별 재기지원에서는 경영컨설팅을 확대하여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컨설팅을 해주고, 재도전 장려금을 통해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또한, 소상인증된 자생력 강화를 위해 요즘에 선호되며 있는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잘하는 영리 상점이나 영리 공방과 같은 온라인 판로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물량을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이번 역대급 재난지원금이었던 2차 추경안의 의미 중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과 금융지원, 재기를 위한 컨설팅 등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2차 방역지대출금액 소상인증된 대상
소기업과 담기다 소상인증된 370만 명에게 6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차등 지급합니다. 소상공인과 소기업뿐 아니라 매출액 30억 미만의 중기업도 대상입니다. 다른 서류 제출 없이 국세청 DB를 활용해서 대상자를 선별할 계획입니다. ‘상향지원업종’이라는 단어가 등장하려면 매출이 40% 이상 감소한 항공운송업, 여행업, 공연전시업, 예식장업, 스포츠시설운영업 등 50개 업종과 방역 조치 대상 중기업을 지칭합니다.
상향지원업종은 업체의 판매량 규모와 판매량 증감폭에 따라 7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 일반 소상인증된 여럿에서 60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차기정부의 추가적인 소상인증된 지원
한편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책 예산까지도 이번 추경에 포함될 것으로 예측되며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소상공인이 카드, 캐피털, 저축은행 등 2금융권에서 고금리로 받은 대출을 은행 대출로 전환해 이자 부담을 한층 줄여주며, 은행권 대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자차액을 보전해주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에 소상공인이 상환하기 까다로운 금액의 빚에 대해서는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채권을 매입해 정리하는 방식도 고민해서 있습니다.
여기에 이번 추경에 포함되는 민생안정 대책으로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와 법인택시·버스뉴스 등 취약계층에 50만-15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 저소득층 가구에 현금성 소비쿠폰을 주는 방안을 연구출하는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 외 지원 및 변경사항
그외 긴급복지제도 차원에서 재산기준 완화 및 생계지대출금액 인상, 병사 급식비 단가 인상, 근로장학금 규모 확충, 기준연한계 인상 소식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상인증된 재기 및 자생력 강조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은 물론이거니와 거의 폐업 직전까지 가신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소상인증된 재기 및 자생력
소기업과 담기다 소상인증된 370만 명에게 6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차등 지급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