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취업에 성취한 본인이 추천하는 실업률 보험금 신청대상 및 절차 지급 한도 검증 기대효과 추가
회사에서 실직 또는 퇴사를 할 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면야 큰 도움이 됩니다. 권고사직을 당했을 때만 대상으로 이해하는 분들이 많아서 다채로운 대상조건, 신청방법, 수당액 이런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재 취업 할 때 금전적인 지원 외 실업급여가 갖고 있는 기대효과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직업을 잃거나 그만두었을 때, 재 취업 활동 중인 지원금을 지급하여 생활의 안정을 주고 성공식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위안금 또는 고용보험 납부 대가로 지급하는 것이 아닌 재 취업을 독려하기 위한 목적이니 의미를 올바르게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실업급여를 신청하고 승인을 받게 되면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이때, 지원금을 받는 것을 구직급여라고 합니다. 구직급여를 받으면서 재 취업 활동 중인 중 조기 재취업, 질병, 미 취업 시 상태에 따라 조기 재취업수당, 상병급여, 구직 수당 연장지급 이런 것들을 신청할 수 있어요.
지급 자본 및 기대효과
구직 수당 지급 자본 및 기간은 퇴직 전 평균임금과 고용보험 가입 기간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지급금액은 평균임금 60 X소정 급여일수로 계산됩니다. 1일 상한액은 6만 6천 원이고, 하한액은 최저입금법상 시간급 최저임금의 80 X1일 소정근로시간8시간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지급기간은 고용보험 가입기간과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최소기간은 4개월, 최대기간은 9개월입니다. 퇴직한 다음날부터 12개월 내에 신청이 아닌 지급을 받아야 합니다.
신청 후 승인과정재 검토 과정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해서 즉각적으로 신청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고용보험 가입기간과 연령에 따른 지급기간은 아래 표를 참고하기 바란다. 실업급여는 재 취업을 할 때 정말 중요합니다. 나는 재 취업 과정에서 실업급여를 통하여서 성공식적인 이직을 할 수 있었어요. 회사들의 채용 일정이 다르기 때문 무직상태가 계획보다. 길어졌는데, 이럴때 구직급여가 나의 조급한 마음을 달래주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