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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 분실 시 신분증명과 다시발급 방법 (임시신분증)

단숨글 2023. 11. 10.

주민등록 분실 시 신분증명과 다시발급 방법 (임시신분증)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을 때 다시발급 받는 방법과 주민등록이 재발급되어 나오기 전까지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임시신분증 발급 방법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주민등록증을 분실 시 재발급까지 시일이 소요되는데 그 사이에 선거나 각종시험 응시 등 신분증으로 본인확인 신분증명이 필요한 경우가 있지요. 특히 여행지에서 항공을 이용하거나 선박을 이용할 때 절대로 신분증이 있어야 하는데 정말 큰일이지요. 이럴때 임시 신분증을 발급 받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 온라인으로 처리 가능한 것들이 많아 실물 신분증을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분실을 했다면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받아야겠지요. 주민등록증은 분실하면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임시주민등록증이나 주민등록증 임시발급이란 없으며 분실 신고 후 임시신분증이 있습니다.

 

 

주민등록 분실 시 신분증명과

임시신분증이란?

정식 명칭은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로써 신분증과 동일한 효력을 지님 서류이름그대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한 상태여야만 발급이 가능 행복복지센터 직접 방문 발급만 가능. 온라인 신청 불가능 관할 동사무소 외 타지역 모든 동사무소에서 신청 가능 임시신분증의 유효기간은 발급 후 30일 이내. 임시신분증을 분실 시 임시신분증 다시발급 가능 아래의 이미지가 임시신분증 입니다.

임시신분증이란?

주민등록 재발급

주민등록증 다시발급 신청양식은 분실신고서가 아니고 재발급신고서 에 작성해야 합니다. 관할 주민센터가 아닌 전국 어디든 원하는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 시 작성한 신청서와 증명사진을 제출하고 지문인식으로 본인확인 후 수수료 5천원 지불하면 완료입니다. 온라인으로 재발급신청을 할 경우 실물 증명사진이 없어도 문서를 업로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까지 소요시간은 2주3주로.발급이 완료되면 발급되었다는 문자메세지가 오며,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임시신분증 발급 주민등록 발급신청 확인서

절대로 방문 신청만 가능하며 실물 증명사진을 제출해야하고, 신청 당일 즉시 발급됩니다. 주민등록 재발급신청이 우선되어야 임시신분증 발급이 가능하니 온라인으로 먼저 재발급신청 후 방문하여 임시신분증 신청을 해도 되고, 방문하여 한꺼번에 처리해도 됩니다.

주민등록 발급신청 확인서 출력 후 제시된 증명사진을 부착하고 행복복지센터 직인을 사진 위로 찍은 후, 투명스티커를 부착해줍니다.

신분증과 동급 효력으로 한달간 사용 가능하며, 투명스티커가 부착되지 않거나 훼손되면 효력이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발급받은 임시신분증을 분실할 경우, 임시신분증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임시 민증 술집 출입?

임시 민증으로도 술집 출입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각종 시험이나 선거 등에도 사용되면 금융이나 행정관서 등에서 일을 볼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이랍니다. 사진과 성명, 주소, 주민번호가 모두 표시되어 있는 정상적인 신분증이기 때문입니다. 일반 신분증과 차이점이라는 것은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으며 그 기한이 지나면 신분증으로서의 효력이 상실된다는 점입니다. 이상은 임시 민증 발금, 주민등록증 임시 발급 기간과 술집 출입에 대한 생활정보였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임시신분증이란

정식 명칭은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로써 신분증과 동일한 효력을 지님 서류이름그대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한 상태여야만 발급이 가능 행복복지센터 직접 방문 발급만 가능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주민등록 재발급

주민등록증 다시발급 신청양식은 분실신고서가 아니고 재발급신고서 에 작성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민등록 재발급

절대로 방문 신청만 가능하며 실물 증명사진을 제출해야하고, 신청 당일 즉시 발급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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