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주식 대주주 양도세 기준 상향검토 대상 주가에 미치는 영향

단숨글 2024. 4. 22.

주식 대주주 양도세 기준 상향검토 대상 주가에 미치는 영향

1 종목명 종근당 2 연관 테마 제약, 바이오 3 액면가 2,500원 4 시가총액 1조 6,616억 원 5 유통주식수 7,046,90258.8 6 대주주 지분율 38.5 종근당 홀딩스 7 외국인 지분율 11.95 종근당은 투자를 담당하는 종근당홀딩스와 의약품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종근당으로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신약 및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뛰어난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마다 엄청난 금액을 RD에 투자하여 표적항암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등 신약개발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근당의 구체적인 분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 대주주 양도세 기준 상향검토

2세대 바이오디젤 등장

2세대 바이오디젤, 즉 수소화 식물성 오일HVO은 지속 가능한 원료에서 생산되며 화석 연료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HVO는 과거 디젤과 비슷한 높은 품질의 연료를 제공하며, 과거 디젤 엔진에 추가적인 변형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온에서의 뛰어난 유동성과 향상된 저장 및 운송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유럽연합EU은 2021년 대비 2030년까지 HVO 사용량을 63 증가시킬 계획이며, 미국도 2040년까지 계속적인 수요 증가를 예상합니다.

이런 성장은 환경 규제 강화와 기후 변화 대응 필요성 증가에 기인합니다. HVO는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2세대 바이오디젤 등장

배터리 리사이클 사업부 경쟁력

배터리 리사이클 사업부에서는 납 자원순환경제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폐납축전지폐배터리를 모으고 재생연금속 납을 제조하여 국내외 주요 배터리 제조회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납축전지는 리튬이온 전지대비 저렴하고 전장용으로 활용성이 우수하여 EV 시대에도 지속성장이 예상됩니다. 아울러 최근에는 전세계적으로 EV 확산에 따른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어, 디에스단석이 보유한 납배터리 리사이클링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2차전지Lib 리사이클링 사업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사업 개요

크래프톤은 2007년에 설립된 글로벌 게임회사로서, 게임의 개발 및 퍼블리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크래프톤 본사 산하 총 12개의 개발 스튜디오를 갖추고 , , 등 총 21개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023년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조 3,760억 원이며, 플랫폼 별로는 모바일 9,021억 원65.5, PC 4,168억 원30.3, 콘솔 383억 원2.8, 기타 188억 원1.4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출액의 약 94가 해외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전 세계 권역에서 당사의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2023년 핵심 IP인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여러가지 유저 성향에 맞는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지향점을 두고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통하여 여러가지 장르의 게임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디에스단석 국내외 사업장 현황

영위하고 있는 바이오에너지배터리 리사이클플라스틱 리사이클 사업은 장기적인 경쟁력을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크기의 자본 투자가 수반됩니다. 이처럼 크기의 경제의 특성을 보이는 산업은 설비규모가 커질수록 단위 규모당 건설비와 보수유지비, 급여 및 기타 변동비가 절감되므로 채산성이 좋아지는 특징이 있고, 이는 일종의 진입장벽으로 작용하여 시장 내 제품 공급에서의 전망 가능성이 안정된 사업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규모 설비투자라는 진입장벽이 경쟁을 완화시켜 디에스단석에 도움을 주려는 측면이 있는 반면, 거대한 설비투자는 필연적으로 해마다 상당한 금액의 감가상각비를 발생시켜 DS단석의 고정비용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정말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종근당 1차 목표가 150,000원 종근당 2차 목표가 160,000원 국내 종근당을 제외한 대형제약사들의 PER는 보통 2560배에 형성되었는데 종근당은 이번 주가 상승 이전엔 PER 13배라는 굴욕적인 멀티플을 부여받아 왔어요. 하지만 종근당은 최근 시장의 우려와 저평가 요인을 해소했기에 정당한 멀티플을 부여받을 수 있다고 판단되기에 종근당의 현재 주가 PER 18배에서 추가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종근당의 목표주가는 PEER들의 최저 밸류보다도 낮은 PER 23배를 기준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제 평가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