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필요한 물건 리스트 해외 여행자 보험 마이뱅크 고객센터 해외여행 착착준비 시리즈
해외 여행을 가시는 분들을 위해 여행자보험을 추천드립니다. 여러가지 해외 여행 여행자보험 중 오늘 알아 볼 보험은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입니다. 해외 여행시 여행자보험을 드는 것이 필수 내용은 아니지만 해외에서 질병에 걸릴 수도 있고, 다칠 수도 있으므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한 예로 어느 아나운서 분은 하와이에서 알 수 없는 벌레에 물려 엄청나게 부풀어 올라가고 아파서 새벽 응급실에 가서 진료를 받았는데 75만원 정도의 병원비가 나왔고, 조선에서 또 다른 의사비, 야간 진료비 등을 따로 청구받아 150만원 가량의 병원비가 청구되었다고 합니다.
상품 분실, 파손 및 수하물 지연 보상
물품이 분실 또는 파손되었지만 수하물이 지연된 경우에도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하셔야 할 일은 수하물 사고 신고서를 쓰는 일입니다. 공항을 떠나지 마시고 공항 내의 항공사 데스크로 찾아가면 직원분께서 수하물 사고신고서PIR 양식을 주시니 이 서류를 절대로 작성해야 합니다. 내 물건에 사고가 발생했다는 주장을 할 수 있는 증빙서류이기 때문입니다.
마이뱅크에서 영문 가입서를 받는 방법
도 간단해요. 해외에서 병원에 가면 한글 문서보다는, 영문 파일을 준상대적으로 가는 게 아무래도 일처리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겠죠? 그럼 위에 이미지처럼 를 누른 후에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보이는 버튼을 누른 후에 영문명을 기입하고 버튼을 누르면 가입할 때 기입한 이메일 로 해당 문서가 도착합니다. 쉽 간단하죠? 생각보다.
항대기 결항 및 지연
든든플랜과 안심플랜 모두 항대기 결항과 지연에 대한 보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공기가 결항되었지만 4시간 이상 지연이 된 경우에 대체항공편을 탑승하기 위해 기다리는 동안 지출한 숙박, 식사, 교통비 등의 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단, 대체항공편의 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필요 서류 결항 및 지연확인서, 과거 항공권, 변경 항공권, 결항 및 지연으로 인한 지불 비용 영수증 결항된 기존의 항공편 시간 이후부터 대체항공편을 타기 전까지 사용한 비용에 관해 청구를 해보실수 있습니다.
결항 또는 지연 연락을 받으신 이후에 지불한 숙박비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대체항공편이 재변경되어 더 빠르게 돌아오게 된 경우 미리 결제한 숙박비의 한불 수수료 등은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해외 여행시 여행자 보험 유의사항
해외 여행자 보험 가입 적정시기는 출국 1주일 전이며 출국 이후에는 여행자 보험 가입이 불가합니다. 여행자보험 가입시 여러 국가를 가게 된다면 처음 방문하거나 길게 머무르는 대표 국가 선택하면 됩니다. 90일까지 여행자 보험 안됨, 90일이 넘었을때는 90일이상 1년 이하여행은 장기체류보험 가입대상. 휴대품 손해 보상 가능 물품에 대해서는 휴대전화, 태블릿, 노트북, 카메라, 선글라스이 가능하며, 휴대품 손해 보상 불가 물품은 신용카드, 현금, 항공권, 할인권 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