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화성FC 17일 ‘2022 K3리그’ 21라운드 천안시 축구단과의 경기을 통하여 20 승리

단숨글 2023. 8. 20.

화성FC 17일 ‘2022 K3리그’ 21라운드 천안시 축구단과의 경기을 통하여 20 승리

대전은 축구특별시로 불릴만큼 축구 열기가 뛰어난 도시입니다. 작년에 2부리그에서 1부리그로 승격한 후 그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 글을 통하여 대전 하나 시티즌의 소개, 연혁, 대전은 자주다, 축구특별시, 승격 그거 인생 걸고 합시다, 경기장, 클럽하우스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다. 대전하나시티즌은 1997년에 창단된 대전광역시를 연고로 하는 K리그1 소속의 프로축구단입니다. 1997년 대전충남 연고 기업인 계룡건설, 동아건설, 동양백화점, 충청은행의 컨소시엄 형태로 기업구단으로 창단되었습니다.

하지만 1998년 IMF 구제금융위기로 컨소시엄을 구성했던 회사들 중 동아건설, 동양백화점, 충청은행이 파산하였습니다. 그리고 2006년 구단 운영의 재정적 한계로 인해 계룡건설이 구단을 대전광역시에 매각하면서 시민구단으로 전환되었지만 2020년 하나금융그룹이 대전광역시로부터 구단을 인수하면서 다시 기업구단으로 전환되었습니다.

 

 

화성FC 17일 ‘2022

승격 그거 인생 걸고 합시다

2021년10월 10일 안산 그리너스와의 경기에서 마사 선수는 해트트릭을 기록한 후 인터뷰에서 모국어인 일본어가 아닌 한국어로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축구 인생에서 패배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매 경기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경기가 있고. 어쨌든 승격, 그거 인생 걸고 합시다. 합니다라고 하며 큰 화제가 되었고, 대전팬과 축구팬을 넘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특히 마사의 성실함과 한국말을 배우기 위한 노력 등이 알려지며 더욱 화제가 됐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말에서 위로와 용기를 얻었고, 다시 그에게 응원을 건넸다. 이럴때 마사가 한 말이 2021년 대전 선수단과 관계자, 팬 모두를 하나로 만드는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는다.

승격 그거 인생 걸고

포항 유스시스템의 힘 화수분 축구

포항은 K리그에서 최초로 유소년 시스템을 구축했고, 자타공인 K리그 최고의 유소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동국, 신화용, 황진성, 김승대, 강현무 등이 이 시스템을 거친 일반적인 선수들로 포철초포철중포철고로 이어지는 유소년 클럽의 힘으로 꾸준히 선수들을 발굴하여 많은 예산액을 쏟아붓는 상위권 팀에 전혀 밀리지 않는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경기장 대전월드컵경기장

대전월드컵경기장은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위해 2001년 9월 13일 완공되었고, 지하 1층, 지상 6층의 규모로 수용인원은 42000명입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 수원월드컵경기장에 이어 대한민국 축구 전용 구장 중 3번째로 큰 관중 수용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는 대전 하나 시티즌의 홈구장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포항스틸야드, 울산문수축구경기장, 광양축구전용구장과 2010년대에 지어진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더불어 관중석과 피치 사이의 거리가 가깝기로 유명합니다.

그라운드와 가장가까운 관중석과의 거리가 11미터이고, 경사가 가팔라서 더 가깝게 느껴집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반 개폐식 지붕구조를 갖춘 축구 전용 경기장이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지붕을 열어 잔디에 태양광선을 쏘일 수 있고, 소나기가 오는 날에는 지붕을 덮어 65의 좌석을 가릴 수 있어요.

많은 팀과 축구팬들이 대한민국에서 축구하기 혹은 관람하기 좋은 구장을 떠올릴 때 단연 일 순위로 스틸야드를 떠올립니다. 스틸야드는 대한민국 최초의 전용구장이며 현재 포항스틸러스의 홈구장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포항은 스틸야드 건설을 통하여 국내 축구 인프라의 선두주자로 나설 수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포스코 박태준 명예회장은 축구단 창단뿐만 아니라 인프라 구축에도 선구자적 역할을 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축구 전용구장이었던 현재의 스틸야드가 그것입니다.

총 공사기간 2년, 공사비용 110억 원을 들인 대형 프로젝트는 1990년 11월 9일 위대한 모습의 국내 최초의 축구전용구장으로 선을 보였습니다. 관중석과 그라운드의 거리는 불과 6m에 남짓했고, 90분간 꾸쭌히 이어지는 선수들의 거친 숨결을 가까운 거리에서 관중들이 느끼고 더욱 크게 환호할 수 있었어요. 부대시설로 헬스장, 탁구장, 매점, 중계실 등을 설치하여 관중과 언론의 편의를 도왔다.

클럽하우스 덕암축구센터

덕암축구센터는 대전 하나 시티즌에서 사용하는 클럽하우스입니다. 이곳이 건립되기 전에는 대전광역시 인재개발원을 숙소를썼다. 과거 대전 시티즌의 열약한 여건으로 클럽하우스의 필요성이 대두됐으나 시민 구단의 특성상 대전 시티즌만의 클럽하우스로 건립하지 못하고 천안축구센터처럼 시에서 운영하는 축구센터로 건립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선수 숙소 39실과 천연 잔디 축구장 2면, 인조 잔디 풋살장 3면, 인조 잔디 족구장 1면, 관리동조경 창고, 화장실, 샤워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도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에서 대관 신청을 하면 사용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승격 그거 인생 걸고

2021년10월 10일 안산 그리너스와의 경기에서 마사 선수는 해트트릭을 기록한 후 인터뷰에서 모국어인 일본어가 아닌 한국어로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축구 인생에서 패배자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항 유스시스템의 힘 화수분

포항은 K리그에서 최초로 유소년 시스템을 구축했고, 자타공인 K리그 최고의 유소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포항 유스시스템의 힘

대전월드컵경기장은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위해 2001년 9월 13일 완공되었고, 지하 1층, 지상 6층의 규모로 수용인원은 42000명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